top of page

부산서면실탄사격장 - AUTO

 

 

근접 전투용 ·호신용 총기로서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총.

 

단총(短銃)이라고도 한다. 14세기 초 구리로 만든 통(筒)에 화약 점화구를 뚫고, 통안에 화약 ·탄환을 장전하여 점화구에 화승(火繩) 또는 뜨겁게 달군 철봉을 끼워서 발화시키는 원시적 화기 ‘핸드캐논’을 소형화한 것이 시초라고 전해진다.

 

 

 

자동권총은 6~12발의 탄환을 넣는 탄창이 손잡이 내부 또는 탄약실 아래에 있어서, 노리쇠를 강하게 뒤로 당겼다가 놓으면 탄창 안의 탄환이 튕겨서 위로 밀려 올라가 노리쇠의 전진운동으로 총신 뒤끝에 있는 탄약실에 장전됨과 동시에 격침(擊針)이 발화준비 위치에 머문다. 

방아쇠를 당기면 격침의 로크가 빠져서 격침 스프링의 힘으로 격침은 전진하여 뇌관을 때려 탄환이 발사된다. 그 반동으로 총신이 후퇴하여(또는 가스 압력으로 노리쇠가 후퇴) 빈 약협이 튕겨나오고 다음 탄환이 장전되어 격침의 발화준비 위치에 후퇴 등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진다. 여기서 다시 방아쇠를 당기면 앞서 말한 동작이 반복되어 방아쇠를 당길 때마다 발사 ·장전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져 연발이 된다.

 

자동권총은 장전탄수가 많고 장전이 간편하기 때문에 군용으로 많은 나라에서 사용된다. 대표적인 것은 콜트 M1911AK(미국 ·일본 ·한국 등), 토카레프 T33(러시아와 동유럽), 월서 P38(독일), 브라우닝 M1935(NATO가맹국 ·영국) 등이 있다. 회전식 권총은 자동권총에 비해 장전탄수는 적으나, 안전도가 높고 불발탄의 처리 ·취급이 간편하여 경찰용으로 널리 사용된다. 대표적인 것은 콜트 ·스미스앤드웨슨(미국), 뉴넘프(일본) 등이 있다.

오늘날 사용되는 권총 구경은 0.22인치(5.56mm)에서 0.455인치(11.5mm)까지 있고, 구경 0.22인치 및 0.32인치 일부까지가 림파이어, 그 외에는 센터파이어이다. 초속은 200~300m/sec이며, 유효사정거리는 20~50m이다. 그 밖에 사격경기용 권총에는 프리 피스톨용(구경 0.22인치, 단발), 래피드파이어 피스톨용(구경 0.22인치, 연발), 센터파이어 피스톨용(구경 0.38인치, 연발)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권총 [pistol, 拳銃] (두산백과)

 

 

9mm
Smith wesson
9mm
smith wesson
9mm
Beretta
45 Glock
9mm
Germany p-38
45 Hk usp
bottom of page